초등학생과 고등학생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캠프

는 학습자의 참여
자발성, 친구관계, 환경의 차이, 교사와의 관계, 교사의 성향과 수준 등에 의해
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변수가 발생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를 모두 미리
예측할 수는 없지만 예측 가능한 부분은 사전 교육을 통해 대비를 하고, 대비
못한 부분의 변수가 발생했을 때는 교수자 교육을 통해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
록 하는 것이 교육의 질적 관리를 위해 중요하다. 또한 교사의 성향이나 수준
에 의해 교육의 질이 차이 나지 않도록 교육과정을 매뉴얼화하고 훈련을 반복


해 교사에 의한 교육의 질적 차이가 없도록 교육 프로그램이 구성되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SNS를 활용한 청소년 경제체험교
육 모형의 수업지도안의 1개 모듈을 작성하여 예시하면 <표 Ⅳ-12>와 같다.



WRITTEN BY
희순
그들만의 리그에서 그들만의세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