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상기 캠프별 과제에 SNS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SNS를 활
용하여 학습할 수 있는 문제를 추가 배치하였다. 초등생의 경우 야외 체험교육
의 현장에서 팀이 함께 주변 탐방을 통해 풀어낼 수 있는 소과제를 제시했으며,
고등학생의 경우 시장조사 및 사업계획서 구성 단계,

발표 단계에서 팀이 협동하거나 시장 조사를 통하여 풀 수 있는 문제를 구성하여 제시하였다

학습전략 설계


학습전략 설계는 분석단계에서 도출된 학습자 분석, 학습환경, 학습목표 분
석 등을 토대로, 최종 목표를 성취하기 위하여 교수 프로그램에 사용할 전략을
찾아내는 일이다(Dick & Carey, 1999). 본 연구에서는 분석 단계를 기반으로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학습자의 몰입 및 동기부여, 평가 계획, 학습 안
내 계획을 <표 Ⅳ-8>과 같이 작성하였다



WRITTEN BY
희순
그들만의 리그에서 그들만의세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