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정보에 커뮤니케이션의 의미를 부여하고 의도적으로 정보 처리 과정에
활용할 때 비로소 정보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에 편입되는 것이다 바꾸어 말하면
환경 변화 중 일부만이 정보로서의 가치를 부여받고, 또 정보의 일부분만이 실제
로 일상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로서 활용된다는 것이다
커뮤니케이션은 상징적이다 즉 커뮤니케이션은 관념의 세계에 존재하는 무형의
의미를 메시지라는 유형의 실체로 형상화 시키는 작업이다 따라서 의미는 어차피
상징적으로 표현될 수밖에 없고 메시지는 언어적이든 비언어적이든 상징체계의
매개를 통해 만들어지고 해석된다 커뮤니케이션은 의미를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아니라 메시지라는 매개를 통해서 상징적으로 표현될 수밖에 없다는 데에서 항상
오해의 소지를 안고 이루어진다 이것은 인간과 인간의 교환 행위가 상징적인 의
미를 가져야만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다


WRITTEN BY
희순
그들만의 리그에서 그들만의세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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