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사에서 사용되는 ‘광고적 표현’이란, 광고에서 사용되는 기법을 활용한
필자의 시각 표현 방법을 뜻한다. 즉 필자가 정의하는 ‘광고적 표현’이란 광고
의 특성인 ‘텍스트와 이미지의 결합’, ‘차용’, ‘다양한 매체의 활용’, ‘관객 참여
의 방식’을 시각화 방법에 활용하는 것이다.


현대인들에게 익숙한 광고는 일종의 신뢰감을 준다. 기존의 광고의 포맷을
가져와 사용해, 광고가 주는 권위와 신뢰를 재해석하고자 한다. 단순히 광고의
모습을 흉내낸 것을 넘어 광고의 의미를 차용하고 재해석하는 과정을 통해
‘쇼윈도 이미지’의 허구성을 밝히고, ‘위장된 텍스트’가 광고적 표현을 통해 숨
겨진 의미를 드러내는 것을 시각화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는 본 조사의 메시
지와 관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현대사회의 모습에 대해 고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WRITTEN BY
희순
그들만의 리그에서 그들만의세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