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이야기

소비자 반응에 대한 조절변수

희순 2018. 2. 15. 20:56

 

소비자 반응에 대한 조절변수
기호(taste)와 선호(preference)
Bloch의 제품디자인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서처럼 제품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은 독립적으로 일어나지 않는다 오히려 소비자 반응은 소비자 기호 같은 여러 변수
들에 의해 조절된다 개개의 기호와 선호와 일치하는 제품디자인은 긍정적으로 평가
가 되는 반면 부정적 반응은 일치성이 낮을 때 발생한다 Jones는 “선호란 추함
(deformity)으로부터 아름다움(beauty)의 식별이고 다른 것들 보다 한 대상을 좋아하
는 것”이라고 서술하고 있다 53)디자이너들에게 기호에 대한 이슈(issue)는 중요한데
도 불구하고 아직 디자인 이론에서는 대한 언급이 거의 없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