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이야기
성인 학습자
희순
2017. 12. 2. 22:19
실천과정이 반드시 동반되어야 한다. 다섯째, 학습
활동에 대한 학습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이다. 마지막으로 문제해결에 필요
한 대화를 촉진하고 주어진 문제에 대해 충분한 대화와 성찰의 시간을 배
려하는 교수자의 촉진자(Facilitator)의 역할이다.
성인 학습자는 이미 오랜 기간 동안 조직생활을 통해 이미 다양한 경험
이 있어 가치관이 정립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들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 교육은 타율적인 교육·훈련 중심의 접근방법보다는 실천학습을 기
반으로 학습자 스스로 리더십의 고정된 인식을 자각하고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실제 업무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 하는 방식의 학습이 필요하다.